본문 바로가기

단축 URL

홍보를 위해 단축url에 여러 개의 랜덤 도메인을 사용하자!

블로그, 카페, 홈페이지를 여러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홍보 많이들 하시죠?

홍보를 할 때 글 내용에 웹사이트 링크가 포함되는데 이 링크를 원래의 링크를 사용하지 않고

단축URL을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작성한 글을 사용자들이 보고 몇 명이 링크를 클릭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너무 많은 동일 도메인의 사용으로 블로그 스팸지수에 대한 걱정

그리고 단축URL에서 링크ID만 링크를 만들 때 마다 변경되고 도메인은 고정되어 있는데 이 도메인도 불특정하게

변경되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볼디의 URL단축 서비스는 이런 분들을 위해 자동으로 생성되는 링크의 링크ID 외 여러 개의 도메인을 사전에 신청하여

링크를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도록 랜덤도메인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랜덤 도메인 신청은 3개 ~ 50개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짧게는 3개월 길게는 3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개의 도메인을 신청하여 3개월만 사용할 수 있고 이후에 또다시 도메인을 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비볼디 홈페이지에서 어떻게 랜덤 도메인을 신청하고 단축URL에 사용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비볼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대시보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대시보드 화면의 왼쪽에 "링크 도메인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의 "임의 도메인 사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임의 도메인 사용 신청에 대한 팝업 화면이 표시되고 도메인을 신청하려면 사전에 미리 비볼디 홈페이지에서 금액을 충전해야 합니다.

위 화면에서 Redirect URL은 링크를 생성하면 도메인 뒤에 자동으로 링크ID가 붙는데 링크ID를 입력하지 않고

도메인만 접속할 경우 이동될 페이지입니다.

이동될 페이지는 블로그, 카페, 특정 웹사이트 등 입력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개수와 이용 기간, Redirect URL 모두 입력하였다면 "결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임의 도메인이 부여되고 이 도메인을 단축 링크를 만들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바로 사용되는 것은 아니며 비볼디에서 신청에 대한 처리가 완료되면 사용여부가 N에서 Y로 변경됩니다.

다시 대시보드 화면의 왼쪽 메뉴에서 "링크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도메인 콤보박스가 표시되고

비볼디의 기본 도메인 https://vvd.bz 외에 신청한 랜덤 도메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첫번째 도메인을 선택하고 링크를 만들면 http://fmowmjdqqs.mypsx.net/4Rt5 와 같이 선택한 도메인으로 단축URL이 생성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 개의 도메인으로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url단축,단축url,링크주소줄이기,짧은링크 - 비볼디

url단축,단축url,링크주소줄이기,url줄이기,짧은링크,도메인단축. 비즈니스를 위한 신뢰할 수 있고 강력한 URL단축 서비스. 짧은 링크로 방문자 통계, 매출, 성장.

vivol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