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축 URL

과연 몇 명의 사용자가 내 링크를 클릭 했을까? - 비볼디

 

안녕하세요.

마케팅, 광고, 홍보를 위해 카페, 블로그, 커뮤니티 웹사이트에 포스팅한 후 포스팅 내용의 링크를 과연 몇 명의 사용자들이

클릭했는지 궁금합니다. 글 조회수는 게시판에 표시되니까 아는데 글 내용에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했다면

몇 명의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했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비볼디의 url단축 서비스를 이용하여 긴 주소를 짧게 줄이고 이 짧게 줄여진 링크를 포스팅할 때 같이 입력하면 클릭 수는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명의 동일 사용자가 하루에 3번씩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클릭 수는 300으로 표시되나 실제 사용자는 100명입니다.

만약, 링크 클릭 수가 1,200으로 표시되면 대부분은 약 1,000명의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했구나 라고 판단합니다.

 

단순 클릭 수가 아니라 과연 몇 명의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했는지 알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볼디에서 링크를 만들 때 "IP 필터링"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링크 만들기 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옵션을 확장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클릭 수 IP 필터링" 옵션에 체크하고 링크를 생성합니다.

 

비볼디에서 링크를 만들 때 IP필터링 기능 사용하기

 

클릭 수 IP 필터링이란?

     - 24시간 동안 같은 IP에서 여러 번 링크를 클릭 해도 링크 클릭 수는 1로 계산됩니다.

       IP가 다르면 다른 지역, 다른 위치에 있는 사용자로 판단하여 클릭 수가 올라갑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가정 집에 인터넷을 하려면 통신사에 인터넷 사용 요청을 합니다.

통신사는 LG U+, SK, KT 크게 3곳이겠죠.

통신사에서 설치 기사님이 집에 방문하여 인터넷을 설치합니다. 설치 할 때 공유기도 같이 설치하게 되지요.

이 공유기의 외부IP는 자동으로 설정되며 공유기 전원이 꺼졌다가 다시 켜지거나 주기적으로 IP가 변경됩니다.

 

집에 3명(아버지, 어머니, 나)이 산다고 가정하고 "IP 필터링" 옵션에 체크한 비볼디의 링크를

아버지와 내가 집에서 클릭하면 클릭 수가 2가 되지 않고 1로 됩니다.

왜냐하면 외부로 나가는 IP가 동일하기 때문이지요.

 

만약, 집에서는 아버지가 링크를 클릭하고 나는 커피숍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공유기의 IP가 다르기 때문에

클릭 수가 2로 계산됩니다.​

 

이 옵션에 체크 후 링크를 생성하면 100%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략적으로 몇 명의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 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제 사례로 비볼디 고객이 홈페이지 광고를 위해 광고사에 광고 의뢰를 하였고

광고사에서는 하루에 약 2,000명의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한다고 했습니다.

이후 비볼디의 IP필터링 기능을 활성화한 링크를 광고사에 다시 전달했고 통계를 확인했을 때

거짓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광고사 자체에서 클릭 수를 높이기 위해 직원이 반복적으로 링크를 클릭한 것입니다.​

 

이렇듯 IP필터링 기능은 몇 명의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홈페이지 메인에 IP필터링 기능이 활성화된 배너와 링크를 올리게 되면 실제 활동 사용자가 몇 명인지

대략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링크 클릭 수도 중요하지만 몇 명의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했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url단축,단축url,링크주소줄이기 - 비볼디

url단축,단축url,링크주소줄이기,방문자수,짧은링크,도메인단축. 비즈니스를 위한 신뢰할 수 있고 강력한 URL단축 서비스. 짧은 링크로 방문자 통계, 매출, 성장.

vivol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