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 구축

비볼디 - 서버 구축 (웹 서버, 홈페이지 서버, API 서버)

 

안녕하세요.

현재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개인부터 소기업, 중소기업에 이르기 까지 IT를 하는 사람 그리고 IT가 취미인 사람들은 대부분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꼭 홈페이지가 아니더라도 블로그, 카페 운영을 한번 씩 고민하고 있는 분들도 계시지요.

 

간단한 개인 홈페이지는 NAS에서 운영해도 되고 블로그 또는 카페를 활용하여 운영하면 되지만

전문적인 홈페이지 그리고 사용자들에게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라면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자체 서버 구축 3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웹호스팅은 1대의 서버에 몇 백개의 홈페이지가 운영되어 가격은 저렴하지만 용량과 성능이 부족하고 root 권한을 획득할 수 없어 많은 제약사항이 따릅니다. 특히, 사진, 동영상 관련 서비스를 하게되면 트래픽 비용 때문에 매월 상당한 비용이 발생됩니다.

 

서버호스팅은 서버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어 웹호스팅의 단점이 모두 보완되지만 매월 많은 비용을 청구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체 서버 구축은 서버를 구축하여 집, 회사 사무실, IDC센타에 서버를 두어 운영할 수 있고 이외에는 서버호스팅과 동일하지만 초기 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이 있지만 매월 많은 비용을 호스팅 회사에 납입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고성능 하드웨어를 위해 투자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8TB 하드디스크 4개와 64GB 이상의 RAM, 12 Core 이상의 CPU를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초기 비용이 350 ~ 400만원이면 되지만 서버 호스팅을 이용하게 되면 매월 30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월 30만원이면 1년에 360만원입니다.

 

비볼디는 서버 구축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웹 서버, 홈페이지 서버, Android/iOS API 서버, 메일 서버, 파일 서버 등 다양한 서버를 구축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는 하드웨어 사양에 맞추어 서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비볼디 - 서버 구축, 웹 서버, 파일 서버, 메일 서버

홈페이지 서버, 웹 서버, 메일 서버, 파일 서버, DKIM, DMARC

server.vivoldi.com

 

아래는 비볼디에서 구축하는 내용입니다.

 

1. 운영체제 설치

   ● Linux UBuntu 20.04 LTS 설치 및 설정.

   ● OS커널 및 시스템 패키지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작업.

   ● 시간 동기화 작업.

   ● 기본 및 확장 환경설정, 네트워크 설정, SSH/SFTP 설치 및 보안 설정.

   ● 네트워크 방화벽 설정으로 위협으로 부터 안전.

 

2. 공유기 설정

   ● 공유기에 고정IP 및 내부 네트워크 설정.

   ● 홈페이지, 웹 어플리케이션 운영을 위한 Port forwarding 설정.

   ●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보안 설정.

   ● VPN 연결 및 Wifi 설정.

 

3. 도메인 연결

   ● 홈페이지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했을 때 구축한 서버로 연결되도록 DNS 설정.

   ● 도메인이 없을 경우 사용할 도메인만 알려주시면 도메인 구매 대행.

   ● 2차 도메인 설정 지원. (aaa.example.com, bbb.example.com, ...)

   ● DDNS (Dynamic DNS) 서비스로 고정IP를 사용하지 않는 가정집 또는 사무실에서도 항상 구축된 서버로 연결 가능.  (별도 비용)

 

4. 웹 서버 및 HTTPS 연결

   ● 웹 서버 Nginx 설치 및 다중 접속자를 위한 성능 향상 설정.

   ● 도메인 설정 지원.

   ● 구축된 서버에SSL 인증서를 설치하여 HTTPS 보안 접속으로 홈페이지를 보호. (별도 년 비용)

   ● 비 보안 연결(HTTP)일 경우 사용자가 사용하는 브라우저와 서버 간 통신을 할 때 모든 내용을 해커 또는 네트워크 엔지니어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서 보안 연결(HTTPS)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쇼핑몰 홈페이지일 경우 PG사에서 HTTP 비 보안 연결은 승인을 해주지 않습니다.

   ● 비볼디의 단축 URL 서비스(퍼스널 요금제)6개월 무상 제공. (198,000원 무료 제공)

 

5. 데이타베이스

   ● Mariadb 또는 MySQL 데이타베이스 선택 설치. (Mariadb 추천)

   ● 동시 접속과 성능 향상을 위해 Multi Core 설정, 다중 접속 최적화 작업.

   ● 일반 웹 호스팅, 서버 호스팅 그리고 데이터베이스를 기본 설치할 경우 하드웨어 성능이 아무리 좋아도 동시 접속자 300명이 넘을 경우 홈페이지 접속 속도가 급격히 느려지게 됩니다. 비볼디는 하드웨어 성능에 맞게 최적화된 튜닝으로 사용자 접속을 극대화합니다.

   ● 100만명 이상 접속하는 시스템이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비볼디 최고의 엔지니어로 부터 직접 시스템 설계와 설정 작업이 진행됩니다.

 

6. 개발 언어 설치

   ● PHP 7.x 버전 설치, PHP-FPM(Nginx 웹서버 연동) 설치 및 설정 최적화.

   ● 하드웨어 성능에 따라 PHP 맞춤 환경설정.

   ● 범용으로 사용되는 PHP 확장 라이브러리 설치.

       (apcu bz2, curl, gd, gmp, imagick, imap, intl, json, ldap, mbstring, mysql, pdo, smbclient, xml, zip, soap, redis 등)

   ● JAVA SDK 8 또는 11 버전 설치 및 설정.

 

7. 데이타 자동 백업

   ● 홈페이지 및 파일 서버 운영에 있어서 데이터 백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서버의 중요 디렉토리 또는 파일을 백업 HDD로 자동으로 백업.

       (백업 주기: 분, 시간, 요일, 월 별로 백업 가능)

   ● 최초 백업일 경우 다소 시간이 소요되지만 이후 부터는 변경된 부분만 백업이 가능하므로 속도가 빠릅니다.

   ● 홈페이지, 데이타베이스, 문서, 사진, 동영상 등 서버 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백업입니다.

   ● 중소 기업의 경우 별도의 백업 서버를 구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하드디스크 간 백업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백업 가능. (별도 문의)

 

8. Samba 서버

   ● 윈도우가 설치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하여 서버의 특정 디렉토리 및 파일에 엑세스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디렉토리를 숨김 설정하여 일반 사용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폴더가 보이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소스 파일, 문서, 미디어 파일(사진, 음악, 동영상)이 저장되어 있는 디렉토리를 공유하여 노트북에서 쉽게 접근하세요.

   ● 서버 구축 시 고객님과 협의하에 공유할 디렉토리 설정.

   ● 파일 서버를 계획 중이면 서버 구축 시Next Cloud추가를 고려해 보세요.

   ● 아직도 회사에서 남은 PC로 파일을 관리하고 계시나요?

       - 전용 파일 서버 Next Cloud로 파일을 관리하여 직원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해 보세요.

       - 오래되고 노후화된 업무 방식은 회사 매출 그리고 직원들의 업무 성과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기타 기업 전용 구축

   ● 많은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하려면 성능 좋은 서버 1대보다 작은 서버 여러 대가 효과적입니다.

   ● 웹 서버 3대 이상 필요할 경우 로드밸런싱 설정. (부하 분산 처리)

   ● 기업의 경우 API 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웹 서버 서버 구축 컨설팅 지원.

   ● 네트워크를 통한 원격 데이터 백업 구축.

   ● 기업에서 Android, iOS 앱을 개발하고 스토어에 출시할 계획이라면 시스템 설계 및 서버 성능 향상 컨설팅 지원.

 

주요 고객 사례

   ● 홈페이지 운영에 서버호스팅 이용으로 매월 20만원(1년 기준 240만원)을 납입하고 있었는데 비볼디에서 서버 구축 후 전기세만 내고 있습니다.

   ●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데 업무상 대용량 이미지와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하고 사용자들이 다운로드합니다.

트래픽 초과로 매주 2~3번 정도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없어 고객 문의가 잦아졌고 트래픽 비용이 매월 너무 많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비볼디에서 서버 구축 후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회사에서 오랜된 남는 PC 1대를 파일 서버로 직원들과 같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PC가 고장났고 10년간 모아둔 데이터가 하루 아침에 사라졌습니다. 우연히 비볼디를 알게되어 새롭게 파일 서버를 구축했고 이제는 회사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파일을 관리할 수 있어 너무나 편리합니다. 버스, 지하철에서 휴대폰으로 파일에 접근할 수 있어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백업의 중요성을 알고 2중, 3중으로 데이터를 백업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의 데이터는 매우 중요하므로 돈으로도 바꿀 수 없습니다.

   ●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어 인터넷 서비스로 창업을 고려중에 있었습니다.

       클라우드 서버는 편리한 대신 월 비용이 너무 비싸고 같이 동업하는 개발자는 서버 호스팅을 이용하자고 했습니다.

       서버 호스팅도 비용이 비싸긴 마찬가지 이고 서버를 관리해 줄 사람이 필요했습니다. 서버 관리자를 채용하자니 월급 줄 돈이 없어 막막했습니다. 우연히 비볼디를 알게되어 서버도 구축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도 대행하고 있어 너무나 만족합니다.

   ● 개발자 입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투잡을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데이터가 중요하므로 서버가 저희 집에 있어야 마음이 편안할 것 같습니다. 서버는 제가 원하는 고사양으로 서버 호스팅을 알아봤지만 월 비용이 150만원 가까이 나와서 꿈도 못꾸고 있었는데 비볼디를 알게되어 고사양에 서버 구축까지 저렴한 가격이라서 주저없이 구축 의뢰를 했습니다.

   ●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가 오래됐고 접속이 너무 느려서 비볼디에 상담 후 구축 의뢰를 하고 홈페이지 이전을 했는데 서버만 바뀌어도 이렇게 홈페이지 접속이 빠른지 처음 알았습니다. 고사양으로 구축하여 이 서버에 앞으로 홈페이지 3 ~ 4개 더 운영할 계획입니다.


비볼디의 서버 구축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견적을 요청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비볼디 - 서버 구축, 웹 서버, 파일 서버, 메일 서버

홈페이지 서버, 웹 서버, 메일 서버, 파일 서버, DKIM, DMARC

server.vivoldi.com